Jericho Elite 6

1672
Elite 6 바디 전면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제리코 엘리트6는 유광 마감 처리를 했으며, 특유의 으르렁거리는 소리(디스토션 사운드)가 특징이다. 또 연주감이 편안하다.
자료|Jericho Guitars

제품 상세설명

Elite 6 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·물푸레나무(애쉬) 바디
·단풍나무(메이플) 넥
·흑단(에보니) 보드
·힙샷 브릿지&튜너
·디마르지오 타이탄 픽업

높은 선명도

Elite 6 하드웨어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엘리트 6는 디마르지오 픽업을 장착했다. 여기에 금장 볼트를 적용한 타이탄 브릿지 픽업 그리고 검정 볼트를 적용한 도금 타이탄 픽업 등을 장착해 맞춤형 기어를 구성할 수 있다. 힙샷 프로덕트(Hipshot Products)와 협업해 동일한 맞춤형 기어 및 브릿지를 만들 수 있다.

 

맞춤형 힙샷 튜너

Elite 6 헤드스톡 뒷면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검정 나비 나사(섬스크류)가 달린 금색 힙샷 튜너는 부드러운 튜닝을 보장한다. 제리코 엘리트 기타에서만 느낄 수 있으며 뛰어난 조작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.

맞춤형 고정 힙샷 브릿지

Elite 6 힙샷 브릿지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매끄러운 형태와 셋 스루 설계

Elite 6 바디 전면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엘리트 6는 스트랩을 맸을 때도 균형이 잘 맞고 거친 모서리 부분이 없다. 따라서 편안한 연주를 보장한다. 셋 스루 넥 설계는 넥 스루 바디 구성(넥 힐이 없는)과 유사하면서도 접착형(Glued-in) 셋 넥의 음색적 특성을 유지한다.

(※셋 스루 넥 설계란 기타 혹은 유사한 악기의 넥과 바디를 연결하는 방식 중 하나다. 볼트 온, 셋 인, 넥 스루 방식을 결합한 방식이다.

셋 스루 넥 설계는 ▲볼트 온 방식처럼 기타 바디에 넥을 삽입하기 위한 주머니부가 있다. 하지만 일반적 볼트 온 방식보다 주머니가 깊다. ▲넥 스루 방식처럼 넥의 들보(Plank)가 스케일 길이에 맞먹을 만큼 길다. ▲셋 넥 방식처럼 주머니 안쪽에 넥을 접착한다.

악기 제작자들은 셋 스루 설계의 장점으로 ▲음색 및 음 지속성이 향상된다는 점(넥이 바디에 깊게 삽입되고, 넥 스루 방식과 달리 여러 나무를 적층하지 않고 하나의 나무로만 만들어지기 때문) ▲셋 조인트(Set joint)로 인해 음색이 밝다는 점 ▲넥 아래쪽에 경사가 낮고 조임판이 없기 때문에 고음부 프렛 연주가 용이하다는 점 ▲나무가 보다 안정적인 점 등을 꼽는다.

셋 스루 설계의 단점 중 하나는 악기 구조가 복잡해 제조비용 및 서비스 비용이 비싸다는 점이 있다. 또 악기에 이중 잠금 트레몰로를 추가하기 불가능하거나 상대적으로 복잡하다. 트레몰로 브릿지를 설치하려면 뒤쪽에 스프링을 달아야 하는데, 스프링을 설치하는 공간 자체가 셋 스루 설계에 방해가 된다. 또 스프링을 고정하는 지지대를 바디에 나사로 고정하는데, 이 경우 깊게 삽입된 넥에 고정하게 되므로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. 자료 위키피디아)

제어부, 넥과 바디 결합부

Elite 6 잭 연결부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Elite 6 헤드스톡 앞면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Elite 6 . /제리코 기타 누리집 갈무리

기술사양
·크기 : 25.75″ (65.405㎝). (27″까지 추가금 없이 제작 가능)
·반경 : 17″
·마감 : 글로시 블루 버스트
·바디 : 물푸레나무(애쉬)
·넥 : 3조각 단풍나무(메이플)
·구성 : 셋 스루
·탑 : 단풍나무(메이플)
·브릿지 픽업 : 흑색 타이탄, 금 볼트
·넥 픽업 : 금색 타이탄, 금 볼트
·브릿지 : 힙샷 고정형 브릿지, 검정 새들, 금판
·튜너 : 금장 힙샷, 검정색 조절나사